스터디카페 상권 및 입지, 사업타당성 검토

Category: life

목차

스터디카페 창업을 사념 공중 분들 참조 차원에서 올립니다.

  1. 상권 및 입지선정 상권은 고객이 매장으로 내방하는 땅 범위를, 입지는 매장의 위치와 고객의 심리적 부분(지하보다는 지상, 층고 높은 매장 선호 등)을 말합니다. [상권 및 입지]가 중요한 이유는 업종의 발전성(적어도 10년은 저선생 가능 한지), 공급대비 수요, 고객특성, 선발/후발 업체와의 경쟁강도(규모, 시설, 요금, 접근성, 광고, 홍보)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만 사업의 리스크를 최소화할 생령 있습니다. 상권 선정 시 고객특성(N수생,대학생, 공시생 등 성인과 생도 내방객 비중에 따라 비수기 매출이 차이가 있어 N수생, 대학생, 공시생 등 노대인 두창 비중이 높으면 상대적으로 비수기 매출 안정적)은 어떤지 부모의 교육열과 학창 및 학창 밀집 여부, 뒤 아파트단지 등 이외 가급적 주소지 인근이 관리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스터디카페 서무 기품 낯짝 ‘완전무인’은 불가능하고 더더군다나 매니저(알바)를 채용해도 주기적으로 방문하면서 청소상태, 시설점검과 고객클레임, 문제점 등을 빈번히 체크하고 해결해야 하절 때문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권 보다는 학원과 학교가 밀집하고 대규모 뒤 아파트 단지가 있는 상권이양호하나 임차료가 비싸고 적합한 매물이 적을 뿐 아니라 기존 업체들이 선점해 있을 가능성이 높아 규모, 시설, 금액 등에서 경쟁에 자신 없다면 출점에 세밀히 판단하셔야 합니다.

<입지선택관련 넬슨의 8원칙 한복판 경쟁회피> 공급대비 수요가 많은 곳은 해당되지 않겠으나 공급대비 수요가 적은 상권은 경쟁강도가 높을 명맥 밖에 없습니다. 이런 까닭 상대적으로 약한 업체가 미리 도태될 핵 있어 경쟁점 과갑 수하 우위를 가져갈 것인가? 후발업체가 생기면 기수 매장은 경쟁력은? 만약 규모, 시설, 가격, 입지 등 경쟁점 과 우위가 없다면 경쟁을 해서는 않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입지 검사 항목으로 노출도와 접근성, 적정 층고(3m 이상), 매장의 상하 사변 소음, 냄새 발생여부, 화장실 남녀분리, 엘리베이터 및 주차, 간판부착 가능 여부 등도 챙겨 보셔야 합니다. 숲도 봐아하고 나무도 봐야하는 쉽지 않은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어떤 업종이든 하위 20%는 적자일 가능성이 있기에 특정 스터디카페가 안정된 수익을 낸다고 해서 내가 인근에 창업하면 바로 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터디카페 창업 시에는 본인이 희망하는 상권을 정하시고 관련 상권 기미 독서실, 스터디카페, 나들이 가능한 커피숍 등 대부분 방문해서 사업성이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고 창업 준비하시기 바라며, 면밀한 상호 검토 가난히 조급하게 창업 하시면 정말 낭패를 볼 요행 있습니다

  1. 사업타당성 점검 : 예상 매출과 비용 스터디카페나 독서실 예상매출을 추정하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그나마 쥔님 근접하게 추정한다면 오픈하고자 하는 지역의 경쟁점(스터디카페나 독서실)의 월 매출을 파악하는 것인데 자료확보가 쉽지는 않기에 선린 경쟁점의 지점 이용률과 요금 수준을 파악해 보고 오픈하고자 하는 매장의 규모, 입지, 인테리어 및 덤 경쟁력을 비교 및 상권 눈치 수요가 증가, 감소하는지도 종합적으로 검토하셔야 합니다. 또한 점포**, 독서실 등 매매사이트를 보시면 대략적인 월매출이 나오는데 100% 신뢰할 핵 없지만 참조하시면 예상 판매 산출에 도움이 될 호운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성 검토 칭송 무인이라도 본인이 상주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고 여혹 상주가 어렵다면 피크타임에는 알바 인건비를 반영하셔야 합니다. 수익성 분석관련 비용에 대해 금구 드리면 ​비용은 임대료, 관리비(수도광열비 포함), 운영비(통신비, 렌탈료, 세무대행, 소모품 등), 인건비(알바 등), 부가세, 소득세입니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매장 약속 시점 쉽게 알 요체 있으나 운영비와 부가세는 운영하면서 알게되는 항목입니다. ​특히 부가세(독서실은 면세)는 (매출매입)×10%이므로 발매 15백 - 구매 8백만원 여건 단시 월 70만원 부가세를 비용으로 반영하셔야 합니다. ​수익성 분석에서 경계 품종 더 고려해야하는 사항은 보증금은 제외하더라도 인테리어 및 시설비입니다. ​예를 들면 월 15백 매출에 비용이 10백만원이고 인테리어 및 시설비가 1.5억원 투자 되었으면 회수하는데 30개월이 소요됩니다. ​수익성은 경험적으로 봤을 이치 회수기간이 24개월 이내는 양호, 36개월 뒤미처 보통, 36개월 이상이면 미흡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다른 사업도 마찬가지겠지만 예상매출과 예상비용 산출은 사업을 할지 말지에 대한 중요한 기준입니다. ​예상 비용은 넌지시 보시면 추정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으나 예상매출은 상권, 입지, 매장규모, 설비 및 서비스경쟁력, 요금수준 등 반영해야 할 항목이 많기에 오픈하고자 하는 상권(지역)의 경쟁점 수준을 면밀히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스터디카페 적정 척수 산출 투자비와 비용이 적정한지 그리고 선발/후발 업체와 지속적인 경쟁과 천연두 편의시설, 스터디룸 등 작용 잠시 전용면적 50~60평 궁극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중심상권, 학원가 등 스터디카페 수요가 많은 지역은 매장규모도 비례하나 수요대비 아주 큰 매장은 지양 2) 경쟁점 대비 입지, 접근성이 낮은 경우 서비스 공간(책상크기, 넉넉한 통로, 휴게공간 등) 확대하여 경쟁력 강화 3) 적정이익 달성할 핵심 있는 최소한의 규모 4) 대형화라는 유통 트랜드와 선발/후발 업체 경쟁 보컬 동등 이상의 면적 확보 필요 5) 규모와 투자비/비용은 상관관계이므로 예상 매출 바깥주인 투자비와 비용은 적정한지 사업 타당성 무인 복합기 검토 6) 열람실 노천 휴게공간(복합기, 세면대, 간단한 식사 등), 스터디룸, 안내데스크 등도 고려 아래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월매출은 매물건을 대상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이빨 글은 아프니까사장이다 “서울 남이가”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